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 (총칙)

㈜파미컴퍼니(이하 “회사”라 한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개함으로 써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시행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2조(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 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
휴대폰 보상 서비스 조회 및 제공, 보상접수, 물품 배송, 손해사정 및 조사, 계약서·청구서 발송, 본인인증, 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고충 처리
가입자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 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3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상담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가입자 정보 관리 ․ 필수항목 : 이름, 생년월일
 - 보상 접수 필수항목 :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이통사 보험가입내역
 - 분실 처리 필수항목 : 결제정보(카드번호)
 - 파손 처리 필수항목 : 입금 계좌번호, 예금주, 생년월일
 - 단말기 배송 필수항목 : 이름, 주소, 연락처
 - 1:1문의 필수정보 : 성명, 휴대폰 번호, 비밀번호 / 선택정보 : 단말기기종, 모델명, 삼성멤버스계 정, 단말기 시리얼넘버, 이메일, 휴대폰번호, 유선전화번호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사고접수, 가입현황, 진행상태조회, 1:1문의, 전화, 팩스를 통한 본인 및 대리인 확인, 홈페이지등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 등으로 고객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처리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 가입자 정보 관리 서비스 종료 및 가입 해지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 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13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 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4)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시까지
2. 서비스 해지시 상법 제662조 등 법령에 규정에 의하여 거래 관련 권리의무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아래에서 정한 기간 동안 거래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보험금청구권 소멸 시효 : 3년
 2)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 및 기타 회원의 동의를 득한 경우 : 그 기간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고객으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 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1) 종이(서면)에 작성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하거나 소각 등의 방법으로 파기
 2) DB등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재생할 수 없는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으로 파기


제6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고객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법률에 따른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확인 기관* 보험 사고 조사에 필요한 업무 공공기관 정책 자료 고객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단말보험일련번호, 단말기 정보,상품가입내역, 사고내역, 접수 및 상담이력, 통화내역, 통화시간, 은행계좌, 결제정보, 계약자와의 관계 확인정보,상품가입 유무와 보상접수 진행 및 본인임을 확인 하는 거래 정보

* 개인정보 확인 기관 : 법원 경찰청 경찰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방송통신위원회, 국세청, 기타 정부기관, 손해보험협회, 신용정보집중기관, 보험요율 산출기관, 보험대리점, 손해사정업체



제7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CJ대한통운㈜ 보상 휴대폰 배송, 파손단말기 픽업, 배송 관련 안내 정보 제공일 부터 서비스 해지 또는 제공 계약 종료 일 중 먼저 도래하는 시점까지 이용하며, 이용기간이 종료한 시점에 파기.
단,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주)엠비아이솔루션 채팅(카카오) 상담 및 고객 요청사항 처리
다우기술(비즈뿌리오) 카카오 알림톡 발송 및 문자(SMS) 발송

제8조(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 · 의무 및 행사방법)

① 고객(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 포함)은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름 각 호의 개인 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 삭제 요구
  3.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 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 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안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내부 감사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 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 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 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 홍경한 본부장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 추성웅 팀장
  - 전화번호 : (국번없이) 1566-4590

② 고객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은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https://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https://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관련 형사사건 문의 및 신고
  - 홈페이지 :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 : (국번없이) 182


제12조(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 및 목적
 회사의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업무공간으로 소유·임대하고 있는 건물의 출입통제 및 보안 을 위하여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자
 홍경한 본부장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촬영
  - 보관기간 : 촬영시부터 30일
  -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영상정보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정보보호법 제4조에서 정한 권리에 기하 회사에 영상정보 확인 요청
   1)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2) 그 외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제13조(고지의 의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을 추가, 삭제 및 수정하는 경우 개정 최소 7일 전 부터 당사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월 11일부터 적용합니다.
제2조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1차 변경일 : 2021년 08월 14 (클릭)